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치원 통합교육을 위한『개별화 교육과정』의 개발 및 실행 방안 고찰
이소현(SoHyun Lee)
2007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이소현(SoHyun Lee)
연구자명
연구자명
연구자명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연구자정보
저자
이소현(SoHyun Lee)
발표논문(28)
발표논문 보기→
공동연구자(12)
김지영
2건
최윤희 ( Yun Hee Choi )
2건
김수희
1건
박인호
1건
안의정(Eui-Jung An)
1건
윤혜준(HaeJoon Yoon)
1건
이수정 ( Soo Jeoung Lee )
1건
이제화 ( Jea Hwa Lee )
1건
이지연(JiYeon Lee)
1건
이화영
1건
임윤경
1건
채유선(YuSon Chae)
1건
유사연구자 (0)
※활용도순 상위 20명
공동연구/유사연구
이소현(SoHyun Lee)
'이소현(SoHyun Lee)'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5,238
21
45.0%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70
9
0.2%
주제어
Mother-Mediated
1
1
100.0%
Naturalistic Intervention
1
1
100.0%
Responsive Communication S ...
1
1
100.0%
반응적 의사소통전략
1
1
100.0%
환경 중심 중재
1
1
100.0%
부모실행
2
1
50.0%
Joint Attention
4
1
25.0%
공동관심
10
1
10.0%
Toddlers
16
1
6.3%
자폐 범주성 장애
99
1
1.0%
autism spectrum disorder
184
1
0.5%
영아
248
1
0.4%
계
5,238
21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17
닫기
연구주제 Time-line
'이소현(SoHyun Lee)'
의 발표논문(28)
어머니가 실행하는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을 적용한 환경 중심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윤혜준(HaeJoon Yoon)
이소현(SoHyun Lee)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17]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증거 기반의 실제 탐색: 국내 연구에 대한 질적지표 분석을 중심으로
안의정(Eui-Jung An)
이소현(SoHyun Lee)
한국자폐학회
[2017]
장애 영유아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질적 구성 요소
이소현(SoHyun Lee)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06]
유치원 통합교육을 위한『개별화 교육과정』의 개발 및 실행 방안 고찰
이소현(SoHyun Lee)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07]
발달지체 유아의 의사소통 행동에 대한 어머니의 반응적 행동지원 전략이 상호작용의 참여시간과 참여수준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최윤희 ( Yun Hee Choi )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07]
자폐 아동의 집착사물을 이용한 게임 중재가 또래 상호작용과 집착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이제화 ( Jea Hwa Lee )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
[2005]
활동-기술 도표를 이용한 사회적 시작행동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이수정 ( Soo Jeoung Lee )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
[2005]
장애 유아 통합을 위한 반편견 교육의 동향 및 과제: 최근 10년간 국내외 연구 고찰
이소현(SoHyun Lee)
최윤희 ( Yun Hee Choi )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
[2004]
자연적 중재를 이용한 활동-중심 삽입 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 기능적 의사소통 발화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이지연(JiYeon Lee)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08]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한 중심축 반응 훈련이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채유선(YuSon Chae)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2008]
장애영유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질적 구성 요소: 정책적 제도 수립을 위한 기초 연구
이소현(SoHyun Lee)
[2006]
가족이 참여하는 긍정적 행동지원이 정신지체 초등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이화영
[2004]
시각적 스케줄 사용이 초등학교 자폐 아동의 장소이동 시간의 문제 행동 발생에 미치는 영향. 『정서
이소현(SoHyun Lee)
임윤경
[2003]
유치원 교원 양성 교수들의 장애유아 통합에 관한 인식 조사 연구
이소현(SoHyun Lee)
[1995]
유치원 일과 활동에 삽입된 장애 이해 및 통합교육 활동이 일반유아와 장애 유아의 사회적 수용도 및 사회적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SoHyun Lee)
[2011]
자폐아 프로그램: 문헌연구 및 특수조기교육 기관의 실태조사연구
이소현(SoHyun Lee)
[1994]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성공적인 통합교육; 일반학급에서의 사회적 통합을 중심으로
이소현(SoHyun Lee)
[1996]
장애아동의 사회적 통합
이소현(SoHyun Lee)
[1996]
장애 유아의 사회-의사소통 능력 증진: 유치원 교육과정 내에서의 적용을 위한 이론과실제
박인호
이소현(SoHyun Lee)
[2002]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동향 및 과제. 유치원 장애아 통합교육
이소현(SoHyun Lee)
[1996]
중도장애아 교육 가능성에 대한 전반적 고찰. 제4회 이화특수교육 학술대회: 중도장애아 교육의 기초와 방법론(pp. 3-27)
이소현(SoHyun Lee)
[1997]
중도장애아의 교육 가능성에 관한 전반적 고찰
이소현(SoHyun Lee)
[1997]
통합교육 효율화를 위한 특수교육 장학의 방향과 과제
이소현(SoHyun Lee)
[2005]
통합어린이집 순회 자문 프로그램에 장애전담교사의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이소현(SoHyun Lee)
[2008]
통합 유치원의 교육과정 수정이 장애 유아의 자유선택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이소현(SoHyun Lee)
[2010]
통합학급에서의 장애유아와 일반유아의 행동 형태및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와 학급 생태학적 변인들에 대한 분석환경행동적 평가를 중심으로
이소현(SoHyun Lee)
[2001]
특수학급 아동의 사회성 발달 및 적응 지원을 위한 방법론
이소현(SoHyun Lee)
[1998]
환경의 구조화가 유치원에 통합된 장애유아의 또래 및 교사와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수희
이소현(SoHyun Lee)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