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교 수업의 진정성에 관한 일고
손민호
조현영
201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손민호
조현영
연구자명
연구자명
연구자명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연구자정보
저자
손민호
발표논문(16)
발표논문 보기→
공동연구자(4)
조현영
3건
심용섭
1건
조현영
1건
조현영
1건
유사연구자 (20)
※활용도순 상위 20명
공민숙
1건
김명섭
1건
김민경
1건
김영희(Young-Hee Kim)
1건
김자미 ( Ja Mee Kim )
1건
김혜영
1건
박명신
1건
박성희
1건
박주영(Park, Ju Young)
1건
박찬옥 ( Chan Ok Park )
1건
박춘성
1건
배영권 ( Young Kwon Bae )
1건
송영아 ( Young A Song )
1건
원만희(Won, Man-Hee)
1건
유재영
1건
이경화
1건
장금성
1건
최성범(Choi, Seong-Beom)
1건
한태용(Han, Tae-Yong)
1건
황매향
1건
공동연구/유사연구
손민호
'손민호'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25,197
17
27.3%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교육과정
1,438
2
0.1%
교육학
14,719
1
0.0%
학습지도, 교육방법
8,547
1
0.0%
주제어
appropriationandpower
2
1
50.0%
envelopmentofsituation
2
1
50.0%
indeterminacyofsituatedaction
2
1
50.0%
situatedinference
2
1
50.0%
도구의전유와힘
2
1
50.0%
상황의포월성
2
1
50.0%
상황적추론
2
1
50.0%
상황적행위의불확정성과사후수 ...
2
1
50.0%
ad hoc
4
1
25.0%
ethnomethodology
16
1
6.3%
민속방법론
22
1
4.5%
problem solving
82
1
1.2%
문제 해결
353
1
0.3%
계
25,197
17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30
닫기
연구주제 Time-line
'손민호'
의 발표논문(16)
일상적 문제해결과정에서의 실천적 지식의 사용에 관한 연구
손민호
조현영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2014]
실천적 지식의 일상적 속성에 비추어 본 역량 (competence) 의 의미
손민호
한국교육과정학회
[2006]
역량중심교육과정의 가능성과 한계-역량 개념을 중심으로
손민호
한국교육포럼(아시아태평양교육학회)
[2011]
상황주의 관점에서 본 학습 조직과 조직화: 어느 학교행정조직에서의 업무처리과정 사례를 중심으로
손민호
조현영
심용섭
한국평생교육학회
[2018]
탈기능주의 교육과정 모형으로서의 아이덴티티 메타포: 역 량기반교육과정의 대안적 설계
손민호
조현영
한국교육과정학회
[2016]
상황주의 교수설계론: 실천의 관점에서의 재고
손민호
조현영
한국교육과정학회
[2015]
연구 전통별로 살펴본 수업에서의 질적 연구의 동향 및 과제
손민호
한국교육과정학회
[2004]
교과내용으로서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해와 오해
손민호
한국교육과정학회
[2002]
연구 전통별로 살펴본 수업에서의 질적 연구의 동향 및 과제
손민호
한국교육과정학회
[2004]
수업 개선 준거에 대한 반성적 고찰
손민호
한국열린교육학회
[2001]
상황학습론
손민호
서울대학교교육연구소
[2002]
역량중심교육과정의 가능성과 한계
손민호
한국교육포럼(아시아태평양교육학회)
[2011]
학교 수업의 진정성에 관한 일고
손민호
조현영
한국홀리스틱교육학회
[2010]
브루너 탐구학습의 비판적 재검토
손민호
[1995]
수업맥락에 대한 이해와 교실 상호작용
손민호
[2001]
실천적 지식의 일상적 속성에 비추어 본 역량의 의미:지식기반사회? 사회기반지식!
손민호
[2006]